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정의: 여러 독립적인 객체들의 유기적인 협력과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래밍 방법론 장점: 반복적인 코드 최소화 (코드를 간결하게 표현) 인간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코드 (실제 우리가
OOP의 5가지 원칙단일 책임 원칙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개방 폐쇄 원칙 (OCP: Open/Closed Principle)리스코프 치환 원칙 (LSP: Liskov's Substitution Principle)인터페이스
null pointer constant, (void\*)00 주소를 의미함.포인터 변수에 넣으면, 0 주소를 넣는 용도로 사용되지만, 일반 변수에도 넣을 수 있다.즉, 포인터 변수에 NULL을 넣으면, 주소값이 없는 0x00를 가리키는데일반 변수에 NULL을 할당하면,
출처 http://www.tcpschool.com/cpp/cpp_arrayPointer_pointerIntro
C언어에서 가져온 개념인 듯하다함수처럼 보여도 함수와 다름계산 결과는 100입니다.계산 결과는 25입니다.계산 결과는 23입니다.(5+3)\*(5+3) 으로 처리하는 게 아니라5+3\*5+3 으로 처리했기 때문출처 http://www.tcpschool.com/
typedef 자료형 새로운이름int형 같은 것들 코딩 언어마다 필요 byte가 다른데typedef 등으로 필요 byte 등을 명확하게 하여 코딩할 수 있다C++11에서는 비슷하게 using(타입 별칭)이란 것을 도입한 듯출처 https://boycoding.
static 멤버 변수가 있고 static 멤버 함수가 있다.static 멤버 함수 사용 이유static 변수와 함수를 사용하면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하다static 함수를 사용하면private한 static 멤버 변수에 접근 가능하다(그러나 일반 privat
아 오늘 자료구조 수업을 들었는데포인터에 대해서 굉장히 자세하게 알려 주셨다나름 재미있었어서 복습겸 정리address-of operator &: 주소값을 저장\* : pointer variable을 의미하기도 하고, pointer 변수 앞에 쓰이면 Derefere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