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작은 수 제거하기

최진훈·2022년 1월 13일
0

programmers

목록 보기
7/73


생각나는 방법은 두가지 정도가 있다.
하나는 배열에 들어있는 원소를 하나씩 빼서 제일 작은 원소는 빼고 다시 배열에 저장하기.
둘은 원소중에 제일 작은 원소를 찾아주는 함수(ex.min) 같은게 있으면 그걸로 빼주기.

두번째 방법이 좋아보이는데 array에서 min값을 뺄 수 없는걸로 알고있다.. 도와줘 구글....

source : https://notepad96.tistory.com/entry/kot

다행히도 좋은 것을 발견했다 ㅋㅋㅋㅋ
filter 함수를 이용해서 min값을 찾아서 원래 배열에서 빼고 저장할 수 있었다.

  1. arr에 필터 함수를 이용하여 min값을 빼고 다시 저장해준다.
  2. 출력이 IntArray이기 때문에 캐스팅 해준다.
  3. 원소가 하나일 경우는 -1을 리턴하라는 조건이 있었으므로 if문으로 구현한다.

레고레고


형식도 어렵지 않아서 생각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었다.
그럼 테스트를 해보자!!

무난하게 통과!!!!

profile
레고레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