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샤드 수

최진훈·2022년 1월 10일
0

programmers

목록 보기
3/73

오늘은 한문제 더. 이 문제도 그리 어려워 보이진 않는다.
근데 입출력 예시에는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solution 초깃값에는 파라미터x가 Int형으로 되어있다...
아무걸로나 해도 상관이 없는건가? 일단 Int형 그대로 풀어보자.
Int로 받은 두자리 수의 첫째 둘째 수를 나눠서 더한 값으로 받은 수를 나눠서 나머지가 0이면 하샤드..?

레고레고

  1. 입력받은 x를 10으로 나눈 몫이 첫번째 자릿수
  2. 입력받은 x를 10으로 나눈 나머지가 두번째 자릿수
  3. x를 (1)+(2)로 나눈 나머지가 0이면 true인 if문 작성

이번문제도 쉽다.. 근데 코드를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는 없을까?

.................

홀리몰리.... 테스트 꽝나오고 다시 돌아보니 x가 두자리가 아니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자리까지 가능한데 이걸 if문으로 일일히 돌리려면 어지러울 것 같다...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자.

레고레고

결국 멍청한 코드 탄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스트는 통과했는데 이 코드는 진짜 아닌것같다..

profile
레고레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