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무 - 시작발표

piopiop·2021년 3월 11일
0

주제 소개

저희 주제는 'gather town' 이라는 서비스에서 영감을 얻었고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온라인 모임을 위한 가상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2d아바타를 이용한 화상통화를 기본 컨셉으로하고, 오프라인의 느낌을 줄 수 있는 요소와 놀이 요소를 추가해 ‘친목’, ‘파티’ 에 집중한 서비스를 웹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타겟 고객은 아직 자신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 없는 줌에서 모여 술을 마시는 등 친목 모임을 갖는 사람들 입니다.

작업 계획

일단 3일 단위 스프린트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볼 생각

일단 이번 첫 3일은 처음 접해보는 기술 스택을 익히는 동시에
저희 서비스에서 우선적으로 필요한 기술인 2d 가상 공간 및 캐릭터 구현화상통화 기능 구현을 위한 두 개의 팀으로 나눠 각자 기본 기능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3번의 스프린트를 거쳐 위에서 말한 2가지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할 정도로 구현하는 것이 중간 목표입니다.

백엔드 프론트엔드로 나눠서 진행해보려 했는데 아직 기술 별로 확실히 구분을 하지 못하고 있어
이번 스프린트를 통해서 기능 별로 필요한 기술들이 리스트업이 된다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작업 계획을 세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전 기술 조사

reactnode js 사용

(django: 이미 웹서비스를 위해 구현된 기본 기능이 많다. CRUD 기능 구현하는데 편하다. 다만 이미 많은 것이 만들어져 있기에 커스터마이징 자유도가 떨어진다. 더불어 realtime 기능 구현 관련 편의성이 떨어진다.

node js: js로 쓰여진 api를 많이 사용하고, 기능들을 덧붙이는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다면 추천. realtime 기능 구현하기에도 적합함.)

html와 javascript에서 canvas 이용해 움직이는 캐릭터 구현 및 캐릭터 충돌 감지 기술 조사 및 구현 중
Web RTC 관련 자료 조사 중에 있고 이번 스프린트 내에 여러명과 화상채팅 가능할 정도로 구현 목표

profile
piopiop1178@gmail.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