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 reloading doesn't work in wsl2

파랑·2021년 8월 3일
0

cra로 만든 프로젝트에서 reload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api 서버랑 같이 돌려서 문제인 줄 알아서 따로 cra project만 만들어봤더니 똑같은 문제가 생겼다.

ubuntu에서 이런 문제가 생긴다고 하는데 같은 방법을 따라해도 소용이 없었다. 아마 wsl2의 문제인것 같다.
cra 공식 페이지에서 해결방법을 찾았다.

  1. root directory에 .env 파일 생성
  2. 해당 파일에 CHOKIDAR_USEPOLLING=true를 생성한다.

프로젝트가 (Vagrant가 프로비저닝한) VirtualBox와 같은 가상 머신 내에서 실행되는 .env경우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파일이 없으면 생성하고 추가 CHOKIDAR_USEPOLLING=true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에 실행할 npm start때 감시자가 VM 내에서 필요에 따라 폴링 모드를 사용합니다.

cra 공식문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