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는 개인 프로젝트 시작 D-1

캡틴 노드랭크·2021년 6월 24일
0

Project

목록 보기
1/7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

2차 프로젝트를 같이 하던 팀원들 정말 고생많았고, 더 열심히 성장하길 바란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 프로젝트는 처참하게 실패했다. 아이디어 방향은 서로 맞았으나 정보량이 너무 방대했고, 제한한다고 했어도 여전히 구멍(미완성)이 너무 많았다. 이 작품을 취업용으로 쓰려고 했던 내가 너무 어리석었고, 프로젝트때 게을렀던 나에게 많이 화가난다.

팀원들에게 정말 미안하지만 나는 철저한 실패작이라고 생각하고 얼마나 엉망인지 블로깅을 차후에 하려고한다. 작성한 부분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내가 작업했던 것들이다.

  1. 애매한 반응형 디자인
    최대한 모든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려고 min, max height, width값을 일일히 주어가며 작업했다. 그러나 검수가 부족한 탓에 완벽하다고 할 수 없었고, 어떤 부분은 아예 수정이 제대로 되지 않은체 배포가 되었다.

  2. 기대할 것 도 없는 기능들
    Hook으로 작업했다고 하더라도 너무나 간단하게 구현 할 수 있는 것들이다. 단순이 데이터 값을 비교해서 안보이게 하면된다. 이런걸 기능이라고 하기엔 한참 부족하다.

  3.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한 것이 맞는지 의심되는 React-Route-dom
    우선 페이지를 새로고침할경우 404 에러가 뜬다. 왜 404에러가 뜰까? 처음에 나는 엉뚱한 NavLink 탓으로 돌렸었다. 하지만 원인은 SPA페이지 그자체에 있었다. 나는 그 문제점을 파악하기위해 열심히 구글을 뒤졌다. 해결방법

SPA (Single Page Applications)는 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 하나의 색인 파일(index.html)만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HTML5 히스토리 API를 사용하여 JavaScript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탐색을 일반적으로 처리 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가 새로 고침 버튼을 누르거나 방문 페이지 이외의 페이지에 직접 액세스 /help하거나 /help/online 웹 서버가 색인 파일을 무시하여이 위치에서 파일을 찾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대로 문서를 제대로 읽지않고 그냥 그려러니 하고 넘어갔다.. 엄청난 바보짓이다.

  1.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문제점
    난 정말로 이 작품이 괜찮은줄 알았다. 하지만 다시 돌이켜 생각해보니 전혀아니다. 첫 프로젝트의 마음과짐과는 다르게 너무 흐트러져 있었으며 정말 진지하게 임했는지 다시 물어보고싶다. 여러 면접관분들이 정신차리게 치료제를 말끔히 놔주셨다. 이 작품은 정말 다시 돌아봐도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다시금 도전하려고한다.

이외에도 여럿 문제가 있지만 고치려고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았다. 내가 많이 실수하고 놓친게 많아 팀원들에게 미안한 입장이다.

프로젝트 명

G-Storage

설명

과거에 DOS컴퓨터를 사용했을 때부터 줄곧 게임을 해왔었고, 지금도 여전히 게임을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웹 서비스를 제작하고자 한다.

팀명

코나EV

(차후 내용을 언젠간 추가할 예정)

profile
다시 처음부터 천천히... 급할필요가 없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