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전자 정부 프레임워크 설치하기!

Lenny·2022년 3월 27일
0

스마트인재개발원

목록 보기
9/9

🎹


Hi~ 오늘은 전자 정부 프레임워크를 설치해보려고한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프레임워크임!

스프링프레임워크 기반? 이라고해서, 우리는 수업때 요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설치하여 스프링을 배웠었음!

아무튼 이제 설치하는 방법으로 넘어가보자!

전자정부프레임워크 설치하기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홈페이지 링크

👆👆👆 우선 위에있는 링크를 접속하자!

접속하면 이렇게 깔꼬로미한 사이트가 뜬다.

상단에 다운로드탭이 보이는가? 다운로드탭에서 개발환경을 클릭하자!

캡쳐하고나니 글씨가 엄청 작게보인다.

아무튼 저기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위치가 "개발환경" 부분이다.

개발환경을 누르고 4.x 다운로드 탭 를 누른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나올텐데,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춰서 게시글을 누르면된다.

내 학원컴퓨터가 윈도우니까 윈도우 기준으로 설명할거임

윈도우는 그냥 첫번째꺼 누르면된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exe파일을 받을거임! 용량이 꽤 커서 시간이 조금 걸린다!

다운을 다 받았으면 다운받은 exe 파일을 실행하자!

그러면 이렇게 어디에 압축을 풀 건지 설정하는 창이 뜰텐데, C 드라이브에다가 해야함!

이렇게 C 드라이브에 해야한다! 이유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

내가 저번에 C드라이브가 아닌곳에 압축을 풀고 따라하려다가 뭔가 잘 안됐던기억이 난다!

아무튼 잘 지정하고 압축을 풀어준다.

참고로 압축 푸는것도 조금 오래걸림 ㅎ

어쨌든 압축을 다 풀면 아래와 같은 폴더가 생성되어있음!

이게 우리가 그토록 바라던 전자정부프레임워크임!

설치가 매우 간단하지않은가여~?

👇👇👇

아무튼 이 폴더를 따닥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폴더 두개가 보인다.

둘 다 엄청 낯익은 영어 아닌가?

이클립스, 워크스페이스? 이클립스..? 워크스페이스...?

당연히 이클립스 폴더에 들어와야한다. 워크스페이스는 우리가 이클립스 써봤으면 항상 지정하는 그곳이다! 이따 저기로 지정해주면됌.

이클립스 폴더에 들어오면 엄청 익숙한 EXE 파일이 보이지 않는가...?

실행하자.

이 창이 무슨 창인지는 따로 말 안할것이다.

Browse를 클릭해서 아까 그 워크스페이스로 지정하기~

그리고 Launch 를 누르면 매우 익숙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설치하는법에 대해 작성해봤다!

이제 스마티어 활동도 한 주 남았다 ㅠ

마치 전역하는 기분과 비슷하다.
시원 섭섭한 기분.. 너무 짧은것 같기도 긴 것 같기도하며,,, 즐거웠던 추억...
⭐️하지만 재입대는 하고싶지 않은 그 느낌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입니다 ~ ~ ~

스마트인재개발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취업연계, #취업성공패키지

profil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