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화: 구체적인 세부 정보를 감추고 중요한 기능과 속성만을 단순화하여 사용자에게 노출시켜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념
다형성: 자식 클래스들이 모두 동일한 메소드를 사용했을 때, 표현되는 방식을 다르게 구현할 수 있다는 개념
프로토타입: 객체의 원형을 나타내는 객체
프로토타입과 클래스, 인스턴스의 관계
__proto__: 현재 상속받고 있는 prototype 객체를 가져오는 것
이미 알고 있던 것(간단히 키워드로만 나열)
Class
ES6 클래스 작성 문법
OOP 및 캡슐화, 상속
인스턴스
생성자
2. 추가 학습(주간 정리) 및 활동
prototype과 prototype 객체의 차이점
prototype과 constructor에 대한 관계
prototype 체인
Study
1. 불금 자료 최종 정리
Array-like Object
3. 회고
너무너무너무 힘든 하루였다. 프로토타입이 뭐지? 프로토타입 객체랑 프로토타입은 왜 다르지? class가 선언되었을 때 내부에 constructor 함수와 프로토타입 객체가 만들어지는데 왜 그 안에 prototype 프로퍼티와 constructor 프로퍼티가 있지? 등 수많은 질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나왔다.
오랜만에 학구열을 끌어올리고 정말 산화할 정도로 열심히 공부했다. 뿌듯하긴 했지만, 너무 집중을 한 나머지 머리가 굉장히 아프다.
프로토타입 때문에 오늘 공부하기로 한 부분들을 전혀 하지 못했다. 그래도 불금 스터디 자료 정리는 마무리 했다.
내일은 프로토타입 체인과 페어 과제가 있는 날인데, 그나마 머리를 좀 식히면서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