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Agnes Park·2022년 2월 6일
1

JAVA

목록 보기
18/34
post-custom-banner

1. 프로그래밍의 종류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사람의 사고와 비슷한 형태의 프로그래밍
  1. 절차적 프로그래밍
  • 물흐르듯이 순서대로 처리하는 프로그래밍

2. 객체지향 방법의 특징

  1. 객제지향 방법의 장점
    (1) 신뢰성 있는 소프트웨어를 쉬게 작성할 수 있다 (개발자가 만든 데이터를 사용하기에 신뢰할 수 있다)
    (2) 코드를 재사용하기 쉽다
    (3) 업그레이드가 쉽다
    (4) 디버깅이 쉽다

  2. 객체지향 방법의 단점
    (1) 실행크기
    (2) 실행속도

3.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개념

4. OOP 주요 키워드 ★ 면접에 자주 나오니 정리하기!!

(1) 캡슐화 (encapsulization)
(2) 상속 (inheritance)
(3) 다형성 (polymorphism)
(4) 추상화 (abstract class, interface)
(5) 생성자 (constructor)
(6) 접근제어 (access modifier)
(7) 오버라이딩 (overriding)
(8) 오버로딩 (overloading(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