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처리기(C++ preprocessor)에게 내리는 지시 헤더파일 : 모든 입출력 스트림 클래스의 base class 헤더파일 : 문자 단위 출력 스트림 헤더파일 : 문자 단위 입력 스트림 헤더파일 : 문자 단위로 입출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트림 클래스데이터를 전송
포인터(pointer) : 변수의 주소를 나타냄변수의 주소 = 변수가 포함하고 있는 제일 첫 번째 바이트의 주소 ex. int a는 4바이트의 메모리 공간 보유 각 바이트의 주소가 100,101,102,103일 때 a의 주소는? => 첫 번째
구조체(Structure) 구조체 정의 어떤 대상을 표현하는 서로 연관된 변수들을 하나의 새로운 data type으로 정의한 것 => 사용자가 직접 정의하는 data type
인라인 함수 = 함수 호출 시 발생하는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 함수가 호출되는 곳을 해당 함수의 코드를 복사하여 넣어주는 함수이다.\-> 작은 크기의 함수는 함수 실행 시간 < 호출을 위한 부가적인 시간 오버헤드이기에 이런 함수의 경우 인라인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동적 메모리 : 프로그램 실행 중에 메모리의 할당과 해제가 결정되는 메모리
클래스와 객체의 기본 개념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Class)
접근 지정자
생성자와 소멸자 객체가 생성될 때, 생성자가 자동으로 호출된다. 객체가 소멸될 때, 소멸자가 자동으로 호출된다. 생성자 객체가 생성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호출되는 멤버 변수이다. (메모리 할당 후 실행됨) 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될 때 각 멤버변수를 초기화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생성되고, 클래스 당 하나만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