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딥러닝 구현하기] 1. 개발환경구축 방법1 : Anaconda 설치(Standalone)

PoemSilver·2022년 12월 20일
0

AI 공부

목록 보기
2/7

📣 Standalone?? 📣

개인 PC에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것. 성능이 좋은 GPU가 있으면 개발과 테스트 성능을 올릴 수 있음.

뛰어난 성능의 GPU가 없다면 Colab을 사용해 딥러닝을 구현하는 것이 성능이나 다루기 방법에서 좋다.

📣 Anaconda가 필요한 이유 📣

pip 만 설치되어 있는 일반 파이썬과 다르게, Anaconda는 파이썬+다양한 관련 패키지들을 제공한다.(Numpy, Pandas 등등 Data 분석에 필수적인 패키지들)

일반 파이썬을 설치해 하나하나 패키지들을 설치할 수 있지만..

연동되는 패키지마다 적용되어야하는 버전이 있을 수도 있고, 이래저래 귀찮은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어서 아나콘다를 설치하는게 좋다! (개발환경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이점..)


📣 Anaconda 설치하기 📣

아래 사이트에서 Anaconda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윈도우의 경우 일반 파이썬이 깔려있으면 삭제하고 다시 깔아야하고, Mac OS나 리눅스일 경우 그냥 덮어 깔기 해도 된다.

https://www.anaconda.com/products/individual

나는 맥북이어서 그냥 깔았다..ㅎㅎ


📣 설치 확인 📣

윈도우는 Anaconda Prompt를 열어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맥 OS기 때문에 터미널만 열어도 아나콘다가 설치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보면 앞에 (base) 라고 붙어있으면 성공적으로 아나콘다를 설치했고, 활성화 되어있다는 뜻이다.
ㅇㅇ

버전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나콘다 버전 확인 -> conda -V 혹은 conda -version
파이썬 버전 확인 -> python -V 혹은 python -version

아래 사진과 같이 버전 확인 가능~

conda라고 쳐보면 명령어 설명이 쭉 나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