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tates : 7주차 회고

binary·2022년 6월 10일
1

codestates : 7주차 회고

🌟 Keep

  • 만들고 싶은 거 만들기

  • 오늘 주어진 일 오늘 해결하고 자기

  • 사용해보고 싶은 라이브러리 잘 안 되더라도 일단 시도해보는 자세

  •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는 삶

🤔 Problem

  • 요즘 열심히 살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데 불안하지가 않다. 왜지? 안 불안해서 불안하다... 솔직히 뭐가 불안한지도 정확하게 모르겠다. 근데 진짜 불안한 건 맞나? 사실 평화로운 건가? 괜찮은 건가? 하루하루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주마다 회고하고 있긴 하지만, 하루하루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모르겠다. 회고할 때마다 찝찝한 기분.

  • 엄마랑 할머니한테 연락이 오는데 못 받았다. 내가 다시 연락하면 되는데 자꾸 깜빡하고 타이밍도 놓쳐서 벌써 연락 안 한 지 일주일이 넘었다. 할머니는 ... 세 달 ..? 아니 더 됐나? 해야 하는데 하지 못했다는 부채감과 나... 불효자식? 같은 죄책감도 들어서 잘 때마다 너무 괴롭다.

  • 술 마시고 싶어서 돌아버릴 것 같다. 근데 마실 사람이 없다. 뭔가 정확히는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그리운 것 같다.

  • 저번 주말에 뭐가 그렇게 피곤하다고 책도 안 읽고 강의도 안 보고 늘어져서 보냈다.

  • 일주일에 최소 3번은 공부한 거 정리해서 글 올리기로 했는데 안 했다. 예전에 한 번 정리하기도 했고 이미 아는 건데... 싶으면 글 쓰기가 귀찮아진다. 예전에는 알아도 정리하고 열심히 글도 작성했는데 조금 오만해졌나보다. 앗 정신차리고 주말부터 제발 계획대로 사세요.

💪 Try

  • diary 라이트모드 구현

  • 주말에 꼭 함수형 코딩 한 파트씩 읽기

  • 주말에 타입스크립트 강의 5개 이상 듣기

  • 이틀에 한 번은 꼭 블로그에 배운 거 정리해서 올리기

  • 엄마랑 할머니한테 연락하기

  • 나의 불안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일기도 꾸준히 써보기


정리

회고하고 나니 이번 주는 정말 엉망진창 얼렁뚱땅 얼레벌레 어영부영 흘러간 것 같다. 벌써 3주째 이런 것 같은데 정신 좀 차려야 할 듯 ㅎ.ㅎ 누가 나 혼내줬으면 좋겠는데 혼내는 건 싫고... 그냥 안아줘요

함수형 코딩... 저번 주 주말에 읽지 못해서 이번 주 내내 해내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 때문에 삶의 질이 엄청나게 하락했다.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눈물이 나고 짜증나고 폭력적으로 변하고 우울해지고 더 게을러진다. 진짜 안 좋은 건 다 가지고 있다. 계획을 지키지 못해 계획을 지킬 수 없는 삶을 살고 있다.

그렇지만 나는 관심을 가져주면 금방 또 괜찮아진다. 이걸 이번 주를 시작할 때 봤다면 좋았을 텐데... 오늘 확인했다. 흑흑 내가 머리 쥐어뜯으면서 읽고 정리한 함수형 코딩 글에 댓글이... 달리다니... 안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쓴 글을 누가 읽긴 읽는구나.. 신기하다.. 다음 주는 진짜 확실하게 살자 하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