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게시글

poseassome·2022년 1월 13일
0

personal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 블로그 생성

블로그 운영 계획은 예전부터 있었으나 다른 일들이 눈에 들어와서 미뤄왔다.
드디어 velog로 블로그를 시작해보려 한다.

처음 계획은 github.io 블로그를 사용할 계획이었다.
초기 세팅 과정에서 ruby설치, theme 찾기 등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생각에 잠시 접었다.

오직 내가 작성하는 내용에만 집중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velog를 선택했다.

markdown문법은 githubToday I learned를 작성하면서 많이 익숙해졌고 그리 어렵지 않아서 별다른 문제는 없을 것이다.

📄 게시글

해당 글을 시작으로 react 공부 내용을 업로드 예정이다.

✔️ Programming

현재 javascriptreact를 공부하는데에 집중하고자하여 아마 이에 관련된 내용의 글들이 먼저 업로드될 것 같다.

이 외에도 HTML, css, jquery, php 등 지금까지 내가 학습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천천히 업로드할 계획이 있다.
이는 github 에 차근차근 올리긴 했지만 중복되는 내용들도 있어서 하나의 내용으로 정리해서 올리는 것이 목표다.

있을 수도 있는 코딩테스트를 대비하여 잘은 모르지만 알고리즘 문제도 한 단계씩 풀어나가보는 중이다. 이것도 전체는 아니고 내가 잘 몰랐던 부분에 대해 다뤄볼 예정이다.

✔️ Portfolio

그리고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마주한 여러가지 상황들, 에러에 관해서도 작성한다.
지금 많은 프로젝트를 생성하지 않았지만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excel에 차곡차곡 모아놨다.

✔️ Frontend

현재 취준생의 입장으로써, 개발자로 나아가기위한 역량들을 찾아보고 정리하는 글도 아마 업로드될 것이다.
면접 대비라던가, 이력서라던가, 개인 프로젝트 등등 도움이 되는 내용들 정리한다.


👊 마무리

작성하고나니 뭔가 엄청 많은데.. 계획대로 운영될 수 있겠지?
부지런하게 사는 게 목표니까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자 !

profile
Front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