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진행할 스프린트의 레파지토리를 포크해온다.
2.복사해 온 스프린트의 레파지토리를 각자의 로컬로 클론해 온다.
$ git clone <~Repo URL~>
3.페어의 레파지토리와 나의 로컬을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 git remote add pair <~Repo URL for pairs fork~>
$ git remote -v
4.드라이버가 코드를 작성하고 커밋을 한다. 이후 작업한 코드를 자신의 깃헙 레포(드라이버의 깃헙 레파지토리)에 푸쉬한다.
$ git add <~change file~>
$ git commit -m 'change'
$ git push origin master**
5.드라이버와 네비게이터의 롤을 바꾼다. 바뀐 드라이버는 직전에 작성된 코드(상대페어가 푸쉬한 것)를 자신의 로컬로 가져온다.
$ git pull pair1(이 이름은 아무거나 상관없음) master
6.새로운 코드를 작성 후 커밋한다. 자신의 깃헙에 푸쉬한다.
$ git add <~change file~>
$ git commit -m 'change TOO'
$ git push origin master
7.또 다시 드라이버와 네비게이터의 롤을 바꾼다. 바뀐 드라이버는 직전에 작성된 코드(상대페어가 푸쉬한 것)를 자신의 로컬로 가져온다.
$ git pull pair2(이 이름은 아무거나 상관없음) master
8.이 과정을 반복 진행. 항상 push는 자신의 레파지토리에 pull을 가져올때는 페어의 레파지토리에 해야하는다는 것을 기억한다.
충돌 시의 오류 문구 확인.(conflict)
vscode 확인 시 간편하게 선택이 가능(Accept Current change(내꺼), Incoming change(상대방꺼), Both change(둘다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