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wireframe

ppparkta·2022년 11월 23일
1

웹개발

목록 보기
11/26
post-thumbnail

오늘 공부한 내용

  • (미니프로젝트) fine dust 앱
    • 와이어프레임 작업

fine dust 프로젝트 2

와이어 프레임

어제 시작한 미세먼지 앱의 api가 제대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해서 초안을 만들었다.

이전부터 피그마를 써보고 싶었는데, 디자인에 영 소질이 없어서 미루다가 오늘 처음으로 툴을 사용해봤다. 포토샵, 일러스트랑 비슷한 단축키라 금방 익숙해졌다.

직관적인 툴이라 크게 어려움은 없었는데 내 창의력이 많이 어려워했다.

ux/ui도 나름대로 검색해가며 아이콘 크기, 폰트 크기에 신경썼으나 한없이 작아보이는 내 작업물... 실력있는 개발자가 돼서 능력있는 디자이너와 협업하고 싶다.

회원가입 기능은 꼭 구현하고 싶었던 기능인데, 이 프로젝트에는 오히려 독이 될 것 같다. 미세먼지 확인하려고 굳이 회원가입까지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기능 늘어나는건 좋지만 유의미한 기능이어야 한다. 토큰으로 지역 저장하는거 말고는 할만한 것도 없음.

와이어프레임 만드는 내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sign in, sign up 부분은 과감히 생략하기로 했다.

이 프로젝트 끝나면 그때는 꼭 적용해보겠다. 진ㅉ ㅏ. 진심/

profile
겉촉속촉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27일

프로젝트에 대한 고민을 담겨두는 글이라 좋네요! 저도 개인프로젝트할 때 시도해봐야겠습니다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