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2.08.20

BenKim·2020년 8월 12일
0
post-thumbnail

오늘 한일

배포 test(AWS EC2)
5F(Fact, Feeling, Finding, Future, Feedback)
jest 사용법 복습

이슈 & 해결

  1. AWS EC2의 우분투에 nvm이 설치가 안되었다.
  • 그냥 일반적인 설치로 node.js를 설치하고나서 버전을 수정해줬다.
$ node -v //노드 버전확인
$ sudo npm cache clean --force // 캐시 삭제
$ sudo npm install -g n // node의 버전을 관리해주는 n플러그인 삭제
//n 플러그인 사용방법
$ n latest // 최신버전 설치
$ n stable // stable 버전 설치
$ n lts // LTS버전 설치
$ n 12.18.3 // 특정버전 설치
$ n 
  node/5.6.0 //버전 변경하기 
  node/8.11.1

느낀점

  • testcase를 작성해두면 새로운 코드를 작성하면서도 이전의 코드에 영향이 가는지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안정적으로 스프린트를 진행해 나갈수 있다.
  • 협업은 어렵다. 업무를 나누는것부터 소통까지 쉬운것이 없는것 같다. 하지만 혼자일할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과정들에 익숙해져야 한다.

이틀간 프로젝트 세팅하면서 내가 느낀점은 5F로 적어보았다.

Fact 프로젝트를 위한 기본세팅을 했다.팀과 프로젝트 이름부터정했다.
Feeling 갑자기 생각하려하니 생각이 잘 나지 않아서 아쉬웠다.
Finding 프로젝트와 팀의 내용이나 성격을 가장 짧게 작성해야하는게 이름인데 좋은 이름짓기가 단시간에 하기는 힘들다는걸 깨달았다.
Future 나중에는 팀 정해지면 바로 팀명과 프로젝트 명에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해봐야겠다

F깃 워크플로우로 네명이 협업을 할수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F복잡했다.
F복잡해서 기분상해서 깃이 왜있나 하고 잠깐 생각해봤는데 깃이 없으면 온라인으로 넷이 협업 못할수도 있을것같다
F앞으로 많이 쓰게될거같은데 얼른 부딪혀서 익숙해지자

F스프린트 나누기를 했다.
F나에게 마감기한을 주는것 같아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
F하지만 내가 나의 작업소요시간을 알게되면 하루에 어느정도의 업무량을 할수있을지 파악이 되서 나의 체력, 집중력 관리에 좋을것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F아직은 나에대한 데이터가 없기때문에 앞으로 과제할때 소요시간을 기록하거나, 의식하면서 하도록 해야겠다.

참고:
https://brownbears.tistory.com/423

profile
연습과 자신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