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14.08.20

BenKim·2020년 8월 15일
0
post-thumbnail

오늘 한일

서버쪽 API문서의 요청과 응답을 테스트해봤다.
테스트를 위해 데이터베이스는 나의 mysql을 연결해두고 요청은 포스트맨을 이용했다.
스타일 컴포넌트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이슈 & 해결

1.회원가입부분을 테스트 해보았는데 서버가 요청의 body를 읽지 못하면서 type error가 났다.



  • 요청쪽에 console.log는 신호를 받고, req의 body가 undefined로 나오는걸로 봐서 요청이 잘못됐거나 서버쪽의문제라 보였는데 확인결과 chunk값을 json형식으로 변환해주는 부분이 없어서 발생한 오류였다. 파싱해주는 미들웨어를 붙이고나니 잘 작동하였다.

2.n이라는 툴로 노드 서버변경하려는데 설치버전과 액티브버전이 다르게나왔다.

  • active부분을 보니 nvm내부에서 버전을 고른거로봐서 이미 nvm툴이 노드버전관리를 하고 있어서 n툴은 적용이 안되는것 같았다. 그래서 nvm을 이용해서 12.18.3 버전을 사용하게 설정하고 나머지 버전은 nvm uninstall로 제거를 해주었다.


느낀점

서버쪽에서 그냥 대수롭게 지나갔던 하나하나가 다 서버구동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나하나 오늘처럼 이슈를 통해 알게되면 더 기억에 잘 남을 것 같다.
그리고 여러명이 협업을 하게되면 서로 다른 툴을 이용해 작업을 하는데 그부분에 대해 의사소통이 안되면 불필요한 오류가 생기는것 같다. 사소한것도 이야기하도록 해봐야겠다.

profile
연습과 자신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