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포트와 액터 이동 및 배치

GoldenDusk·2023년 12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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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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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트

실행하지 않은 환경에서 뷰포트 움직이기

  1.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채
    1. q, w는 위 아래
    2. w, a, s, d 왼쪽 오른쪽 앞 뒤
  2. 왼쪽 마우스도 가능하나 제한이 있다.
  3. 만약 버벅거리면 세팅에서 수정이 가능

  1. 기본 레이아웃으로 돌아가기 window(창) > 레이아웃 불러오기 > 디폴트 에디터 레이아웃

  1. 캐릭터의 시작 위치 : 깃발 영역

  1.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채 마우스 휠 위 아래로 하면 카메라 속도 조정 가능

액터 이동 및 배치

실행 정지

  • ESC 누르기

배치 해보기

  • 오브젝트의 경우 ctrl+c ctrl+v를 통해 복사 가능

블루 프린트

블루프린트란?

  •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로 텍스트 언어인 C++과 정반대
  •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에서 쓸 수 있으며, C++로 개발하려면 별도의 에디터가 필

블루프린트의 강정

  1. 수정이 빠르다.
  2. 초보자가 사용 가능
  3. 내장 툴이 있어서 오른쪽 마우스로 기능을 찾아볼 수 있음
  4. 언리얼 전용이라 콘셉트 충돌 같은 것이 없음
  5. 디자이너/아티스트에게도 좋음

C++의 강점

  1. 블루프린트보다 훨씬 간결하다
  2. 업계 표준 언어
  3. 속도가 빠르다.
  4. 언리얼의 모든 영역과 기능에 접근 가능
  5.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블루프린트와 C++는 함께 사용해야 한다.

블루프린트와 C++가 협업하는 시스템을 만들면 두 언어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 언리얼 라이브러리는 대부분 C++로 작성됐지만 블루프린트로 가능한 것들은 웬만하면 다 접근이 가능하다.
  • 직접 C++ 기능을 작성 시 블루프린트로도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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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지식을 기록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함께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gitbook에도 정리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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