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젝트 - 계명대학교 임충재 교수님

이연진·2024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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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윗과 골리앗

  • rule of change : 고정관념 탈피, 자신의 강점으로 승부한 방식

수퍼셀

  • 2010년에 설립된 필란드의 게임회사

  •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로얄 등

  • 성공요인 : 실패파티 (개발 과정이나 출시 단계에서 정리된 개임만 14개) (실패한 프로젝트에서 잘 되거나 잘못된 부분 분석하고 토론)

  • "오히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회사의 자산으로 삼아 이를 관리했다."

구글

  • "구글은 실패를 축하하는 기업"

테슬라

  • " 실패는 옵션, 실패하고 있지 않다면 혁신하고 있지 않는 것"

문제와 해결책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저렴하고 스피디하게 개발하게 하는 훈련 > 결과보다 과정 집중

미네르바스쿨

  • 교수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 온라인 교육

  • 학생들 100% 기숙사 생활

PBL 교육 시스템의 5가지 요소 : 다양성

  • 교육과정, 프로젝트 : 프랑스 EPITECH,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ETC 과정, 네덜란드 HANZE 대학교, 프랑스 알토대

  • 참가자 : Inter-disciplinary, Multi-disciplinary,

  • 공간 및 설비 : 미국 스탠포드대학 D School, DigiPen 공대, EPITECH, CCA

  • 퍼실리데이터 : 핀란드 알토대학의 Design Factory, EPITECH INNOVATION HUB,

  • 인규베이팅 : 아이오와주립대학의 Business Incubator Center, 미국 스탠포드대학 StartX, 핀란드 알토대학 Small Business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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