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 캐릭터 엔터테이먼트 - 계원예술대학교 동그라미 교수님

이연진·2024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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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사업

1인 미디어 플랫폼

  • 보이스만 나오는 유튜브용 애니메이션 역시 발달

마인크래프트와 유튜브

  • 행사(UC 버클리 졸업식), 캠페인(청와대 어린이날 행사), 교육(샌드박스)

캐릭터와 음악(커버곡)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버추얼 팀

  • 청와대, 나이키 등과 협업

1차 산업 혁명 - 18c - 기계화, 증기기관, 방직

2차 산업 혁명 - 19~20c - 대량생산, 조립의 라인화, 전기에너지

3차 산업 혁명 - 20c 후반 - 자동화, 컴퓨터 전자장비

4차 산업 혁명 - 21c 이후 - 가상물리시스템, 인터넷무인연결, 네트워크기반

The mill

2019 자이언트스텝과 협업

BooBoo 개발과정

  • 기획 > 모델링 > 1. 텍스처링 > 라이팅 > 셰이딩

                       2. 블렌드 셰잎 > 아이폰 페이셜 트랙깅
    
                       3. 리깅 > 맆 모션 핸드 트랙킹
    
                                                  > 리얼타임 렌더링 > 디스플레이

BooBo 활동

  • 인스타그램

  • 뮤직콘텐츠 <> 뮤직 크리에이터의 확장성

외부용역 인프라

  • 워지웍스 스튜디오 : 버츄얼 콘서트, VR 챗 활용 가능

  • 퍼펙트 싱크 : 블랜드 쉐입을 이용한 리얼 표정

  • 뚜따 작업 : 다양한 의상 착용 가능

버츄얼 방송 장비 인프라

랫시

버츄얼 크리에이터 수익구조

  • 도네이션

  • 유튜브 광고

  • 광고프로모션

  • 굿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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