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son nano] 1. 젯슨나노 구입 및 조립

Sireal·2021년 6월 26일
0

JetsonNano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1. 젯슨 나노보드 사기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사시면 됩니다.
( 광역시 기준 배달기간 하루 소요 )

(1) 보드 : B01

  • 보드사실때 아래에 두개에서 고민하실 텐데요..!
  • 젯슨 나노보드 ( b01, 4GB 모델 ) : 14만원 내외 가격 +무선네트워크 따로 사야함(약 3만원) = 16만원~ 17만원
  • 젯슨 나노보드 ( 2GB 모델 ) : 8만원 안밖 저가, 무선네트워크 됨 = 8만원

-> 저는 유무선 유무 보다는 영상프레임이 더 중요해서 비싼거 샀습니다..^^

(2) 카메라 : 파이캠

  • usb 캠도 좋고, 파이캠도 좋습니다.
  • 저는 IMX219 광각카메라 샀다가 전원이상이 생겨서 기존에 있던 파이캠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3) 케이스 및 쿨러

  • 필수는 아니지만 꼭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 케이스는 '통풍이 잘될지' 및 'ON/OFF스위치가 있는지' 를 확인하고 사세요.
  • (케이스를 사면 점퍼를 줄때가 있습니다..! : 전원공급할때 꼭 필요한 부품)

(4) SD카드 : 삼성evo+ (32GB 부터)

  • 32GB 이상 추천드립니다.
  • 보통 64GB 사용합니다.
  • 저는 삼성 evo+ 128GB 사용합니다.
    (삼성은 evo+가 적당해요)

(5) 전원어댑터 : 5V 4A

  •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분히 돌릴 수 있지만, 전력이 모자라서 잘 안돌아갈 수 도 있으니까, 그냥 5V 4A짜리 어댑터 쓰세요.

2. 조립 팁

(1) 조립방법은 구글링 필수..!

  • 조립순서를 안넣어놓는 케이스들이 즐비합니다..ㅋㅋㅋ
  • 그래도 멋진 석박사님들이 조립 멋있게 해놓고 리뷰까지 해놓고있습니다. 참고 꼭 하세요.
  • 참고한 쇼핑몰 사이트 :
    https://www.devicemart.co.kr/goods/view?no=13109856

(2) 점퍼 연결 : 5V 4A 전원케이블 사용을 위함

[ 점퍼 캡 사진 ]

[ 점퍼 캡 연결 ]

  • 이거 안하면 보드 나갈수도 있습니다.
  • b01 보드는 조금 다르게 생겼지만, 저 위치에 핀두개가있습니다. 그대로 캡을 꽂아 연결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이네요ㅋㅋ 하라는 웹공부는 안하고 대학교 프로젝트하느라 바빴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볼시간이 안났네요..!! 스터디 노트용으로 블로그를 다시 관리하겠습니다ㅎㅎ

profile
🚄계속 앞으로🚄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3일

블로그 잘봤습니다!! 혹시 충전기는 어디서 사셨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