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에디터 유의할 점!
평소 유니티를 사용할 때 특정 시점에 코드를 실행시키는 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이 시작됐을 때 Awake, Start, OnEnable 같은 이벤트 함수를 상황에 맞게 골라 쓰면 됩니다.하지만 이는 게임 플레이 시점 이벤트 함수입니다. 에디터 시점 이벤
조금은 마이너한 정보입니다. (에디터 자체가 마이너하지만... 이 정보는 더 마이너한 느낌이 드네요)사실 보통은 쓸 일이 없을 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글로 된 정보글은 없었습니다.에디터 도구를 만들다 보면 현재 마우스 위치에 오브젝트를 알아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HandleUtility.PickGameObject의 기능을 단축키로 불러내고 싶었습니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hortcutsManager.html물론 특정 키가 눌렸는지 스크립트에서 확인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