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3 회고]

박상훈·2022년 9월 19일
0
post-thumbnail

Section3 를 마치고 회고를 남겨보기로 한다.

👍🏻 좋았던 것

1) 개인 프로젝트 주제를 정한것
2) 스터디에 들어간것

세션3에 들어와서 벌써 기존 공부 방식에 지치고 질려버려서 , 스스로 공부 해야 될시간에
자꾸 다른짓을 하게되는등 시간 활용을 제대로 못하고있었다.

그렇기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 동기분이 열어주신 스터디에 들어가서
백준 알고리즘을 푸는것은 생활루틴에 새로운 변화가 되어서 조금더 집중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개인프로젝트 주제를 정했으니 목표를 삼고서 도전해볼만 과제가 생긴것 같아 이점은
긍정적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 배운 것

이번 세션에 가장 큰 어려움은 재귀 함수와 서버가 아니였을까
재귀함수는 무작정 for , while 쓰는게 아닌 재귀함수로 코드를 짧게 줄이고
가독성 과 변수 문제점등 해결해주는 함수이며 , 이해는 되지만 내가
스스로 작성하기엔 아직 반복문이 더 익숙하고 편한것은 아직 내가 부족해서 그런것같다.
재귀함수 반복문 을 어느정도 전환할줄을 알아야 될텐데

서버 부분은 당연하게 작동되고 실행되는 웹이 서버를 통해 이루어지는거라는걸
이번에 뼈아프게 깨달아버렸다.. 서버는 익숙해 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언젠가
서버쪽도 공부해보고 싶은 주제인것같다.

💦 부족했던 것

이번 세션부터 번아웃이 와버려서 스스로 공부 해야되는 시간에
자꾸 다른짓을 하게되고 집중을 하지 못한것이 너무 아쉽다.

더욱 문제는 그렇게 낭비한 시간이 또 아깝게 느껴져서 다시
문제에 회피하기되는 악순환이 일어 나버려서 이번 세션은 정말
내 스스로에게 부끄러웠던 시간인것 같다..

계속 참회로 끝나는게 아닌 행동으로 고쳐야 할텐데

🙏🏻 TRY!!

멈췄던 하루1커밋을 다시 도전
[TIL] 도전해보기
개인프로젝트 완성해보기

profile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