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3일차 - 팀 과제 시작

김유원·2024년 1월 24일
0

📝 24.01.24

개인 과제를 마무리하고 팀 과제를 시작했다. 우리는 닷지라는 고전 게임을 발전시켜서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을 만들기로 하였다.

그 중 나는 UI, 사운드, 씬, 맵 등을 담당하게 되었다. 오늘은 일단 기본적으로 애셋을 정리하고 타일맵을 만들기 위한 팔레트 생성 등의 기초 작업만 완료했다.

타일 맵은 개인 과제를 하면서도 여러번 만들어 보아서 쉽게 만들 줄 알았으나, 의외의 오류가 나서 헤매었다. Create New Palette를 누르자

ArgumentException: Unable to set invalid palette UnityEditor.Tilemaps.GridPaintingState.set_palette (UnityEngine.GameObject value)

라는 오류였다. 해당 오류를 고치기 위하여

1) 유니티 포럼 글의 팔레트에 SpriteRenderer을 추가해보라는 조언도 따라 봤고,
2) 기존의 유니티 에셋에 제공되는 타일 팔레트를 복사해서 수정해보는 시도도 하였다.

하지만 매번 위의 에러와 Null 에러 등으로 스프라이트가 타일팔레트로 추가 되지 않는 오류를 겪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package manager에 들어가서 Tilemap 패키지를 살펴보았다. 그러나 해당 패키지는 lock이 걸려 있어 딱히 무언가를 수정할만한 상태는 아니었다.

그런데 그러고 나니 갑자기 위의 오류가 나타나지 않고 멀쩡하게 타일 팔레트를 생성할 수 있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오류가 고쳐져서 너무 황당했다...😅

아직도 해당 오류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후에 유사한 오류가 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모르겠다 하지만 어쨌든 현재는 해결되었다.

profile
개발 공부 블로그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