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31일차 - 개인 과제 시작

김유원·2024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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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2.05

유니티 숙련 주차의 3D 강의를 전부 수강했다. 그리고 스파르타 던전을 유니티로 구현하는 과제를 시작했는데, 아직은 단순히 UI의 위치를 정하는 정도만 완성했다.

오늘 배운 것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벤트이다.

유니티 애니메이션 이벤트

유니티 애니메이션에는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다.

유니티 공식 문서는 해당 기능을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클립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타임라인의 특정 시간에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 포함된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즉, 예를 들어 위의 도끼의 Attack 애니메이션 중 해당 도끼가 상대를 피격하게 될 시점에 OnHit() 함수를 실행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보는 화면과 실제 이벤트 실행의 시점을 거의 유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외에 포스트 프로세싱과 같은 3D 게임에 도움이 되는 시각 효과를 사용하는 법 등을 배웠지만 솔직히 아직 정확한 활용 방법은 모르겠다. 더 숙련이 필요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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