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02.19
오늘부터 유니티 심화 주차가 시작되었다. 3일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미니 프로젝트를 내야하지만, 큰 부담은 없다.
첫 주차는 역시 강의를 들으면서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 배운 3D 유니티의 유용한 기능 두 가지를 적어보겠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Pro Builder라는 패키지이다. 이 프로 빌더를 사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
큐브를 생성하고 선분의 높낮이를 조정하여 경사로를 만들 수 있고, 면으로부터 또 다른 큐브를 생성하여 이어 붙일 수도 있다.
이외에 이미 제공하는 아치 형태나 원통 형태 등의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3D 게임을 개발할 때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한다.
이 또한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중 하나이다.
시네 머신의 모든 기능을 알지는 못하지만, Virtual Camera(가상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는데 이것이 바로 온갖 종류의 3D 게임에서 사용되는 카메라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Cinemachind Virtual Camera에 Cinemachine Collider을 부착하면 막힌 지형에서 플레이어가 카메라에 보이지 않을 때, 카메라의 구도를 변형하여 플레이어가 볼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조정해주는 기능이다.
3D 게임의 중요한 요소인 카메라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도와줄 혁신적인 패키지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