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12.14
전 게시글에서 인트로 nextBtn에 적용하지 못했던 fade 이펙트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였다.
0:00 시점 -> alpha 값 0
30:00 시점 -> alpha 값 255
애니메이션은 오브젝트가 SetActive(true)인 시점에만 적용되므로, 별도의 추가 코드 없이 애니메이션만 적용하여 fade 효과를 만들 수 있었다.
기존에는 타이틀 메뉴에 마우스가 올라갔을 때 어떤 메뉴가 선택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수단이 없었다. 따라서 이번에는 MouseOver 시 언더바가 나타나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TitleMenu : MonoBehaviour, IPointerClickHandler, IPointerEnterHandler, IPointerExitHandler
{
public Animator anim;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anim.SetBool("isMouseEnter", true);
}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anim.SetBool("isMouseEnter", false);
}
}
포인터 이벤트로 애니메이션의 bool 파라미터를 설정하도록 해주었다. entry 이후 애니메이션이 바로 실행되는 것을 방지하고 트랜지션에 파라미터를 추가하고자 빈 애니메이션인 normal을 사이에 추가해주었다.
게임 전체로 보았을 때는 사소한 효과지만 없는 것과는 완성도 차이가 많아보인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애니메이션에 익숙해지기 위해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추가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