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3) : 레퍼런스와 스태틱

Chloé·2023년 4월 14일
0

💻 JAVA

목록 보기
3/7

객체 배열과 반복문

for (int i = 0; i < employees.length; i__) {
  employees[i].printTotalHours();
}

객체 조합하기

class Team {
  String nation;	// 나라
  Player[] players;	// 선수들
}

클래스 변수 vs 인스턴스 변수

class Student {
  static int count;		// 클래스 변수
  int id;				// 인스턴스 변수
  String name;			// 인스턴스 변수
}

클래스 메소드

double dist = Point.distance(p1, p2);	// 호출

두 점의 거리 계산하기

public class Poin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객체 생성
    Point p1 = new Point(0, 0);
    Point p2 = new Point(3, 4);
    
    // 거리 계산
    double dist = Point.distance(p1, p2);
    
    // 결과 출력
    System.out.printf("두 점 A%s, B%s 사이의 거리: %.2f", p1.toStr(), p2.toStr(), dist);
  }
  
  class Point {
    ...
    static double distance(Point p, Point q) {
      double dX = p.x - q.x;	// x좌표의 변화량
      double dY = p.y - q.y;	// y좌표의 변화량
      return Math.sqrt((dX * dX) + (dY * dY));
    }
  }
}

개념 확인하기!

  • static 키워드 : 필드 & 메소드에 적용 가능한 공유의 키워드
  • 클래스 변수 : 객체 외부 클래스 영역에서 공유되는 변수
  • 인스턴스 변수 : 객체 내부 변수
  • 클래스 메소드 : 클래스가 동작시키는 메소드
  • 인스턴스 메소드 : 주체 객체가 동작하는 메소드
profile
안녕하세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