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네트웤스 2022 공채 코딩테스트 후기

배인성·2022년 4월 16일
0

코딩테스트 후기

목록 보기
5/5
post-thumbnail

치고나서 에세이

어제 CJ올리브네트웤스 인성검사 및 코딩테스트를 진행했다.

문제는 알고리즘만 3문제고 플랫폼은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였다.

정말 특이했던점은 인성검사도 프로그래머스 사이트를 통해 진행했다는 점인데, 정말 신기했다. (프로그래머스가 인성검사도 제공하는구나 싶었다)

그리고 CJ올리브네트웤스의 인성검사는 진짜 사람의 성향을 파악하기위한? 그런 인성검사였다고 느껴진다.

시간은 넉넉했다고 느껴졌다. 270문항에 1시간이니까!

근데 마지막에 제출하는데 보니까 240번 문항을 체크를 안했더라...

밑에 내가 270문항중 몇 문항을 체크했는지 가르쳐주는데, 거기도 분명 270/270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좀 아쉽게 느껴진다 ㅜ

알고리즘 문제는 3문제중 2문제를 풀었다!

문제당 후기

1번 문제 - 구현문제다. 문제 설명이 너무 길어서 처음에 좀 당황했었는데, 근데 예시를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줘서 문제를 굉장히 쉽게 풀었다. 구현하는데 5분..? 걸린듯!

2번 문제 - 정렬 문제! 문제 난이도는 막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지만, 시간복잡도에서 아마 실패가 날 것 같다 ㅜ

3번 문제 - 못풀었다! 문제 스토리는 카카오 코딩테스트 문제에서 본 것 같은데, 양과 늑대였나..? 카카오 Level 3에 수록된 문제였던 것 같은데 좀.. 어려웠고 이것을 푼 사람은 많이 없을 것으로 생각했다.

총 후기

3문제 중에서 2문제를 풀었는데, 그래도 예전보단 나아진 것 같다.

내가 코테를 볼 때 제일 문제점은 타임어택이라는 것에 부담을 느껴 풀이가 좀 먼길 갔다가 오곤했는데, 그런 점들이 좀 나아진 것 같다.

그리고 월요일날 보았던 엔디에스 코딩테스트는 합격이었고, 다가오는 주 수요일날 비대면 면접이 잡혔다.

파이팅!

2022-05-30 수정

이것도 코테 합격했습니다!

profile
부지런히 살자!!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28일

안녕하세요 혹시 지원 언어 중에 자바스크립트도 있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