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boot 프로젝트 AWS EC2 서버 배포하기

배인성·2023년 1월 12일
0

ownus

목록 보기
6/6
post-thumbnail

서버에 띄운진 좀 됐지만,, 최근에 JWT(Java Web Token)을 구현한다고 포스팅이 좀 늦었다..

프로젝트 배포 서버는 AWS EC2를 선택하였다.

왜 AWS의 EC2를 선택했을까?

일단 회원가입을 하면 1년간 프리티어 계정(무료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음.. 거의 이 이유다! 그리고 레퍼런스가 엄청 많다는점 ㅋㅋㅋ

근데 뭐 거의 AWS사의 컴퓨터만 빌리면 그 이후로는 거의 뭐 파일 옮기고.. 리눅스 단이라서 ㅋㅋㅋ

컴퓨터를 빌리는 과정

  1. 회원가입을 한다!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 ㅇㅇ)

  2. "인스턴스 시작"을 누른다

  3. Machine 선택하기!
    나 같은 경우에는 Ubuntu Machine으로 시작했는데, 큰 차이는 없다

  1. 인스턴스 유형 "t2.micro" 선택! (이게 프리티어 사용 가능임)

  2. 키 페어 생성
    이름 아무렇게나 주셈 라잌디스~

    그럼 (내가 지은 키페어 이름).pem 확장자 파일이 하나 떨어짐
    얘는 나중에 ssh 로그인할때 명령어에 들어갈 애임!

  3. 음.. 이제 끝인데 그냥 인스턴스 시작! 누르면 됨

그러면 이제 아마존 웹 서비스(AWS)라는 회사의 컴퓨터를 한 대 빌렸다.

이 컴퓨터는 "항상 켜져있는" 컴퓨터니까 여기다가 개발환경 + 소스코드를 얹고 돌리면 !!!!

외부에서 이 컴퓨터의 ip주소:8080포트를 입력했을때 내가 만든 웹 페이지로 딱 이동을 한다.

이 컴퓨터에 접속 할려면 ssh(Secure Shell)이라는 인터넷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나는 Git Bash를 통해서 들어갔음 cmd창은 방금 해보니까 deny당하네요)

ssh 로그인 명령어

ssh -i {키페어 절대경로} ubuntu@{빌린 컴퓨터 ipv4 주소}

이렇게 입력을 해서 들어가게 되면? 뭐 어쩌고저쩌고 나오는데 yes 입력해주면 됨

밑에와 같이 뜨면 성공!

profile
부지런히 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