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API 객체 중 하나인 Math 객체는 수학에서 자주 사용하는 상수와 함수들을
미리 구현해 놓은 자바스크립트 표준 내장 객체이다.
Math 객체는 생성자가 존재하지 않아 따로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아도 된다.
즉 새로 변수 선언을 할 필요 없이 Math.메서드이름() 형식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전달한 인수들 중 최소값을 반환한다. 인수 중 숫자로 변환할 수 없는 값이
한 개라도 있는 경우 NaN을 반환한다.
인수의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전달받은 인수가 없으면 Math.min() 메서드는 Infinity를 반환한다.
배열변수 myScores와 같이 인자를 변수형태로 전달한 경우도 NaN을 반환한다.
Math.min() 과 반대로 전달한 인수들 중 최대값을 반환한다. 성질은 Math.min의 경우와 같다.
전달받은 인수가 없으면 Math.min()과 반대로 -Infinity를 반환한다.
인수로 전달받은 실수를 기준으로 더 가까운 정수를 반환한다. 결과는 반올림과 같다.
전달받은 인수가 없으면 NaN을 반환한다.
인수로 전달받은 실수보다 작은 정수 중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한다.
결과는 소숫점 이하 버림과 같다.
전달받은 인수가 없으면 역시 NaN을 반환한다.
인수로 전달받은 실수보다 큰 정수 중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한다.
결과는 소숫점 이하 올림과 같다.
전달받은 인수가 없으면 역시 NaN을 반환한다.
0보다 크거나 같고 1보다 작은 무작위 실수 숫자 하나를 반환한다.
0 <= 생성된 무작위 숫자 <1(0.999xx...)
0 * 10 < = (생성된 무작위 숫자) * 10 < 10 (9.999xx...)
(0 * 10) + 1 <= ((생성된 무작위 숫자) * 10) + 1 < 11 (10.999xx...)
만들어진 값을 Math.floor() 메서드의 인수로 전달하면 생성된 무작위 숫자는
1 ~ 10 중 하나의 정수로 반환된다.
var randomNum = Math.floor((Math.random() * 10) + 1);
var diceNum = Math.floor((Math.random() * 6) + 1);
구하고자 하는 점수의 최소값은 75점, 최대값은 100점이다.
즉, 75점 + (0점 ~ 25점) 사이의 무작위의 점수이다.
var aboveScore75 = Math.floor((Math.random() * 26) +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