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 정함깃 컨벤션파트 나누기기술스택그라운드룰 추가기능 리스트업디자인 컨셉색상폰트레이아웃피그마 목업기획서 작성기능 리스트업와이어 프레임 작성디자인 시스템 생성피그마팀, 기획서팀을 나눠서 진행. 나는 피그마팀.완성flow chart화상 메인소그룹송금, 메시지 작성 모달진
피그마 완성소셜 로그인화상 모바일 화면소그룹송금, 메시지 작성 모달피그마 피드백 받기기획서 피드백하기도커 공부지라 공부깃랩 공부S3 공부Redis 공부쿼리 DSL
화상 화면 피그마 완성피그마 완성피그마 피드백 받은 것 수정개발 컨벤션 정리지라 깃랩 연동컨벤션을 정리할 것이 많아서 헷갈림api 명세 작성도커 공부S3 공부Redis 공부쿼리 DSL
ERD 피드백API 명세서 작성Jira 공부(너무 어려움 미쳤음)지라 규칙 생성스토리 포인트 생성 배움지라가 아직 헷갈린다...지라 자동화기술 스택 정하기기능 별 파트 분배기획 마무리도커 공부S3 공부Redis 공부쿼리 DSL
기술 스택 정하기기능 담당 정하기컨설턴트님 피드백쿼리 DSL 공부없음피드백 회의(밥 먹기 전 끝내보기)와이어프레임 생성피그마 수정명세서 수정api 명세서 수정간단한 규칙에 맞게 수정erd 수정
피그마 만들기api 명세서 아주 조금 수정브랜치 생성백엔드 프로젝트 생성api response body parameter에 대한 이해리모트 브랜치를 로컬 브랜치로 가져오기redis, querydsl 초기 셋팅webRTC 공부webRTC 생성
패키지 생성docker 설치redis 공부redis config 실패redis 연결을 할 때 redisConfig가 계속 연동이 되지 않음... 계속 entityManagerFactory가 없다고 뜸...
redis 드디어 연결OpenVidu api 명세서 작성entityManagerFactory를 Bean으로 못 만든 오류 \- h2가 꺼져있어서 그랬다...^^redisConfig를 Bean으로 못 만든 오류 이걸 @Value("${spring.data.redis.
Entity 생성양방향, 단방향 설정을 뭐로 해야할지 헷갈렸음OpenViduController 완성
openvidu session post 연결 성공event controller, repo, service 생성gerrit, 컨플릭과 기나긴 싸움…………………………………………………엔티티 수정 때 오류가 남h2 db는 user라는 테이블명을 가질 수 없다. 이것때문에 2시
openvidu session 생성 repo, sevice 성공Event, Result 테이블 정규화 후 entity 생성maven 3.9.0 설치openvidu 커스텀 시작오픈비두 튜토리얼을 커스텀하려고 하니까 되지 않아서 docker에서 pull해와서 커스텀 시작m
OpenVidu on-premise 방식으로 배포 시도. 서버가 열려있지 않아 실패3주차 발표 경청OpenviduController 에러 처리 후 서비스로 에러처리하라는 코드리뷰 받아서 수정배포할 때 port번호 설정에 어려움예외처리는 controller가 아닌 ser
S3 IAM 계정 생성S3로 업로드하는 Event API 생성Multipart/file과 json을 같이 받는 것@RequestPart를 사용하면 된다.특이점은 userId하나만 json에서 받고 싶더라도 dto로 감싸줘야 인식을 했음application-s3.yml에
백엔드 mergemerge 후 에러 수정패키지 구조 수정코드 스타일 정함엔티티는 builder 사용서비스는 인터페이스, impl사용컨트롤러에 있는 유효성 검사 전부 서비스에서 하기유저 정보는 전부 jwt로 받아오기롤링페이퍼 s3올리는 것 성공redis에 연결하려 했으나
redis에 사진, 롤링페이퍼 정보 list로 저장하는 것 성공S3 폴더 구조 변경PhotoRedis cannot be cast to class java.lang.String (online.mokkoji.event.domain.PhotoRedis is in unname
redisson write-behind 성공redis 남은 정보 가져와서 저장 성공지금 write-behind하고 데이터 삭제 성공redisson으로 write-behind하는 게 정말 생소해서 어려웠다...남은 정보를 가져오는 점이 정말 어려웠음지금은 write-be
backend 브랜치에 머지 후 컨플릭, 컨벤션에서 벗어나는 부분 수정결과물 편집 메서드 생성redis 객체 안의 객체 넣어서 올릴려고 했는데 stackoverflow났음...redis photo 안의 연관관계로 result를 넣었는데 result와 event의 연관관
20일 차 오늘 한 것 백-프 오픈비두 합침 수정 중 롤링페이퍼 get 생성 어려웠던 점 자꾸 CORS 에러가 나고 포트가 너무 많아서 뭐가 뭔지 헷갈림
Openvidu 프론트-백 연결 80퍼센트 성공 \- 백은 더 할 것은 없어보인다redis write 전략을 write-behind에서 write-around로 변경. \- 때문에 동시성이슈가 사라져 redisson을 버리고 lettuce를 사용하기로 함프론트와 연
백 코드 배포 때 오픈비두 오류 해결사진첩 사진 추가 api 생성대표이미지 설정 api 생성컨테이너를 올릴 때 Circular placeholder reference in property definitions 오류가 났다.이건 key=${key} 와 같은 경우일 때 일
결과물 프론트와 연결오픈비두 배포 오류 해결 고민가 떴음어떻게 해도 떠서@Column(length = 255, columnDefinition = "varchar(255) default 'url'") 로 변경event와 result가 연관관계로 얽혀있어서 object r
openvidu url 제대로 찾아서 설정롤링페이퍼 테이블 auto-increment 문제 해결롤링페이퍼 저장할 때마다 field 'id' doesn't have a default value 이 오류 났음이유는 auto-increment가 설정되지 않아서→@Genera
웹소켓 오류 해결backend-deploy 브랜치 내의 파일 정리해서 오류나는 것 해결s3 삭제 메서드 생성웹소켓 오류websocket connection to 'wss failed 이런게 계속 났음근데 http_port를 80, https_port를 443으로 바꾸니
s3 삭제 메서드 오류 해결queryDsl 사용하는 repository 생성QueryDsl의 q class가 자꾸 cannot resolve symbol QPhoto 오류를 뜨며 클래스 import를 할 수가 없었다build-generated가 source 폴더로 해야
주말동안 한 것 S3에서 파일 삭제 오류 수정 key값을 파라미터로 넣어야 했는데 냅다 url을 넣으니 안됐던 것이었다 redis cache로 photoPath 추가, 조회, 삭제 성공 어려웠던 점 redis cache에서 조회, 삭제는 잘 되는데 추가가 계속
OpenVidu 소그룹 세션 생성, 정보 get api 생성소그룹 생성 후 RDB가 아닌 Redis에 저장소그룹 리스트를 get할 때 redis에서 가져와야 하는데 key값이 있는지 boolean을 return해야하는 redisTemplate.hasKey(key) 메서
OpenVidu 소그룹 세션Id 백에서 생성하는 것으로 수정redis에서 counter 사용디버깅 후 자잘한 오류 수정redis에서 increment할 때 값이 없으면 set을 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set은 String밖에 되지 않아 자료형이 달라 increment가
오픈비두 자잘한 오류 수정계좌 조회 추가리드미 작성deleteSession을 하는데 request body가 null로 떴었음data: 를 붙여야하는 이유axios.delete, axios.patch 는 data:를 붙여야 한다고 한다디버깅 후 오류 잡기활용 동의서 제
산출물 만들기주석 달기오류 수정순환 재귀 오류redis로 데이터를 저장할 때 또 연관관계때문에 순환 재귀 오류가 났다.HttpMessageNotWritableException: Could not write JSON: Infinite recursion 났음@JsonMan
발표 완료!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싸피 2학기 첫 프로젝트인 공통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리 팀은 총 6명이었고, 전부 초면인 사람들이었다. 내가 팀장을 맡았고, WebRTC를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웹기술 프로젝트였다. 인프라 1명, 백엔드 2명, 프론트엔트 3명으로 이뤄졌다. 처음에 아이디어톤을 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