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패턴, 클라이언트와 그 클라이언트가 생성해야 하는 객체 인스턴스 사이의 연결을 끊어준다. / 캡슐화 + 유연성을 목표로 하는 디자인 패턴상위 클래스의 객체 생성코드를 하위클래스가 상속받음 (상위 클래스를 변경하면 하위 클래스가 자동 변경됨)분리
팩토리 패턴은 쉽게 말해 객체를 생성하는 공장이다.객체 생성에 앞서 공장을 만들고 객체 생성 단계에 들어간다.예시 코드를 통해 뽀개보자.객체 생성을 객체 생성 공장에게 부탁한다..!왜냐하면 그것이 팩토리 패턴이니까.
팩토리 메서드 패턴은 각각 다른 객체들이 필요할 때 사용추상 팩토리 패턴은 서로 연관 있는 객체들의 조합이 필요할 때 사용둘 다 추상화, 캡슐화를 통해 팩토리를 만든다는 점추상 팩토리 패턴이 연관되어있는 로직끼리 조금 더 세밀하게 추상화시킨다는 점.팩토리 메서드 패턴이
팩토리 메서드 패턴은 각각 다른 객체들이 필요할 때 사용추상 팩토리 패턴은 서로 연관 있는 객체들의 조합이 필요할 때 사용둘 다 추상화, 캡슐화를 통해 팩토리를 만든다는 점추상 팩토리 패턴이 연관되어있는 로직끼리 조금 더 세밀하게 추상화시킨다는 점.팩토리 메서드 패턴이
하나의 클래스에 오직 하나의 인스턴스만 가지는 패턴보통 데이터베이스 연결모듈에 많이 사용한다.하나의 인스턴스를 기반으로 해당 인스턴스를 다른 모듈들이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인스턴스 생성 비용이 줄어든다.그렇기 때문에 인스턴스 생성에 많은 비용이 드는 I/O바운드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