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곰아카데미 - 코드스타터캠프 1기 후기

hoBahk·2021년 9월 13일
1
post-thumbnail

야곰아카데미 코드스타터 후기

iOS 개발을 꿈꾸며 야곰아카데미 코드스타터캠프 1기에 지원하여 iOS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다.
나는 전공자이기는 하지만 학교 다닐 때 이후로 코딩을 한적이 없어 거의 까먹은 상태여서 처음부터 다시 배우자는 마음으로 지원하였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지원하고 나서 "정말 지원하기 잘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학교 다닐 때 다른 코딩 학원을 다녀 보았지만 코드를 따라치기 바쁘고 강사님은 이해를 시키겠다는 것보단 진도를 나가겠다는 의지가 강했다. 그래서 코딩에 재미를 붙이지 못하고 졸업 후 개발말고 다른 길을 선택하여 일을 하다가 이번에 개발에 다시 관심이 생겨 찾아보다가 야곰아카데미 코드스타터캠프에 지원하게 되었다.
야곰아카데미는 내가 정말 이해하고 넘어가는가에 대해 초첨을 맞추는 것을 강조 하였다. 비대면으로 하기 때문에 대면수업보다 전달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커리큘럼도 너무 마음에 들고 소통을 할 때 다양하고 효율적인 툴을 사용하기도 하고 피드백을 빠르게 주기 때문에 전혀 불편한 점이 없었고 비대면의 단점은 최소화 하면서 공부할 수 있었다.

야곰아카데미는 단순히 구현이 되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왜 이렇게 구현하였는지에 대한 나의 생각을 계속 끄집어 내게 한다. 그래서 코드를 한줄 한줄 쓸 때 충분한 고민을 하게 된다. 그렇게 계속 하다보니 내가 작성한 이 코드가 어떻게 작동되는지 왜 작동되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고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다.
나의 첫 iOS 스승이 야곰아카데미인 것이 정말 만족스럽다.

그저그런 개발자 말고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좋은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야곰아카데미 적극 추천합니다.

야곰아카데미 바로가기

profile
호박에 줄 그어서 수박 되는 성장 드라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