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것을 자식이 물려받는다
는 의미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부모의 변수와 메서드를 자식이 물려받는 것
이 프로그래밍에서의 상속입니다.'상속은 객체들 간의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이다.'
상속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주된 특징 중 하나이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위해 구현된 개념입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데이터+기능'을 묶은 객체를 만들고, 객체끼리 상호작용하도록 만든 방식
입니다.
위 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일단은 아래의 내용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추구하는 방향이라고 쉽게 생각해 둡니다.
- 붕어빵을 먹기 위해 반죽을 빚어서 붕어 모양의 빵을 만든다 X
- 붕어빵을 먹기 위해 붕어 모양의 틀을 만들고, 필요할 때마다 반죽을 넣어 만든다 O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Inherit(상속받다)
가 아닌 Extends(확장하다)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기존의 클래스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재정의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
입니다.
- A와 똑같은 B를 만들었을 때 A와 B가 동시에 존재할 필요가 있는가?
- 형이 입던 셔츠와 바지를 물려받아 입은 동생은 형과 돌일한 사람인가?
-> A와 B가 완전히 똑같다면 A를 쓰지 굳이 B를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 옷은 같지만 그 외 나머지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형과 동생은 다른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