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_OOP

박예린·2022년 1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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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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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유지보수가 용이함

  • 캡슐화
  • 추상화
  • 다형성
  • 상속성

형식 : object 설계
class 클래스명{
변수 선언
함수(method)선언
}

객체를 만들어 사용하기 위해서는 클래스가 필요함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위해 정의된 설계도
클래스명 클래스 변수 = new 클래스명();
-> 객체 생성, 선언

		//클래스명 클래스변수 = new 클래스명();
		MyClass mycls = new MyClass(); //객체 생성

		//System.out.println(mycls);
	
		mycls.x =1;
		mycls.y =2;
		mycls.name = "박예린";
		
		mycls.method();
		
		Student stu = new Student();
		stu.name = "박예린";
		stu.language = 100;
		stu.english = 90;
		stu.math = 95;
		
		//객체배열 -> 변수일 뿐
		Student arrStu[] = new Student[3]; //배열 변수 선언!!
		//Student arrStu1, arrStu2, arrStu3; //위 문장 형식과 똑같은 것
		
		//for문과 주석3줄 같은 형식 -> 밑 주석을 표현하기 위해 for문 형식으로 적은 
		for (int i = 0; i < arrStu.length; i++) {
			arrStu[i] = new Student(); //객체 선언
		}
		//arrStu1 = new Student();
		//arrStu2 = new Student();
		//arrStu3 = new Student();
		//객체 사용 위해서는 이렇개 해야 함
		arrStu[0] = new Student();
		//arrStu[1] = new Student();
		//arrStu[2] = new Student();
		
	}

}

//클래스 설계(구축)
class MyClass{
	//(멤버)변수
	int x, y;
	String name;
	
	//함수(메소드)
	void method() {
		System.out.println("MyClass method() 호출");
	}
}


class Student{
	String name;
	int language, math, english, histo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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