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프로젝트 기획 과정 중 프로젝트 설계 단계의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개발환경

"이거 어때?" 프로젝트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 할 때의 개발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후 모바일 앱으로 개발을 한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코틀린으로 개발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시스템 구조도

3. 메뉴 구조도

4. 아키텍쳐

5.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6. 클래스 다이어그램

7. 시퀀스 다이어그램

마치며..

프로젝트를 설계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2년도 3학년 1학기 소프트웨어 공학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 중 다이어그램의 이론과 제작하는 과정이 있었기에 좀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의 각 과정의 처리 단계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움이 따르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이어그램 제작은 StartUML을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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