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ub → New Project → 템플릿 선택 (2D, 3D 등) → 프로젝트 이름과 경로 설정 후 Create.
플랫폼 설정:
File → Build Settings → 원하는 플랫폼 선택 (PC, Android, iOS 등).
빌드 실행:
Build Settings에서 Build 버튼 클릭 후 실행 파일 생성.
유니티에서 주요 스크립트 언어로 사용되는 C#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JAVA 문법과 유사하다.
using System; // 라이브러리 사용
class Program // 클래스 정의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프로그램의 진입점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화면에 출력
}
}
int number = 10; // 정수형 변수
float pi = 3.14f; // 실수형 변수
string message = "Hi!"; // 문자열 변수
bool isActive = true; // 논리형 변수
int score = 85;
if (score >= 90)
{
Console.WriteLine("Excellent!");
}
else if (score >= 70)
{
Console.WriteLine("Good job!");
}
else
{
Console.WriteLine("Keep trying.");
}
// for문: 1부터 5까지 출력
for (int i = 1; i <= 5; i++)
{
Console.WriteLine(i);
}
// while문: 조건에 따라 반복
int count = 0;
while (count < 3)
{
Console.WriteLine("Count: " + count);
coun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result = Add(3, 5);
Console.WriteLine("Result: " + result);
}
static int Add(int a, int b) // 두 정수를 더하는 함수
{
return a + 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