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와 몬스터를 생성하여 1:1로 싸우는 상황을 구현
요구사항
- 이름을 입력해 플레이어를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몬스터는 임의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 while 반복문을 사용해 종료 조건을 충족할 때까지 턴제 플레이어와 몬스터간 전투를 반복 진행해야 합니다.
- 플레이어는 공격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일반공격
,마법공격
- 몬스터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매 전투시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상태 정보를 출력해야 합니다.
- 모든 공격은 캐릭터의 파워 기준으로 랜덤성을 가지고있어야 합니다.
ex) 파워가 10인경우 일반공격은 8~12사이의 랜덤한 값으로 공격- 몬스터나 플레이어의 HP가 0이되면 전투를 종료하고 승리 또는 패배를 출력해야 합니다.
기본 가이드
가능한 기본 가이드를 지켜 과제를 진행해주세요
1. 시작 - 플레이어 생성 (Player) - 이름 - HP - MP - 파워 - 일반공격 - 마법파워 - 마법공격 - 몬스터 생성 (Monster) - 이름 - HP - 일반공격 2. 전투 - 몬스터와 턴제 전투 (While 반복문 사용) - 플레이어, 몬스터 상태 출력 - 플레이어의 공격 방법 선택 (일반, 마법) - 플레이어 공격 - 몬스터 공격 3. 종료 - 승리 or 패배
게임경력 최소 20년
일단 기본 가이드에 충실한 결과를 먼저 만들고
원하는 기능 추가예정 (크리티컬히트, 회피 등)
근데 이게 턴..개념인지는 모르겠다
턴마나 hp랑 mp가 일정량 회복되는것까지 구현이 가능한지..?
그리고 print도 랜덤으로 출력이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