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림은 컬렉션의 저장 요소를 하나씩 참조해서 람다식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반복자이다.람다식으로 요소 처리 코드를 제공하여 코드가 좀 더 간결하게 할 수 있고 내부 반복자를 사용하므로 벙렬처리가 쉽다.컬렉션 타입의 경우 인터페이스에 추가된 디폴트 메소드 stre
버퍼란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이다.
양방향으로 데이터가 흐를 수 있고 ByteChannel, FileChannel을 만들어서 읽고 쓰는게 가능하다.
바이트 기반 입력 스트림의 최상위 추상클래스이다.파일 데이터를 읽거나 네트워크 소케을 통해 데이터를 읽거나 키보드에서 입력한 데이터를 읽을 때 사용한다.InputStream은 읽기에 대한 다양한 추상 메소드를 정의해 두었다InputStream의 추상메소드를 오버라이딩하
Byte Stream은 1byte를 Input/Output 할 수 있는 스트림이다.동영상 이미지 음악 파일을 처리하기에 적합한 스트림이다.InputStream : 바이트 입력 스트림OutputStream : 바이트 출력 스트림InputStream은 Byte Input을
System.in.read를 이용하여 입력받는다.Scanner를 이용하여 값을 입력받는다.System.out.print는 줄바꿈을 하지 않는다.
FileReader는 character 파일을 읽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read()는 한글자씩 읽어서 하나의 char를 리턴한다.더이상 읽을 글자가 없으면 -1을 리턴한다.BufferReader는 buffer를 사용하기 때문에 FileReader보다 좀 더 효율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