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정리] 1. 분산 시스템 vs 탈중앙화

CHWAN·2022년 3월 22일
0

블록체인 비긴즈

목록 보기
1/1

조금 늦었지만...

진짜 더 늦기전에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공부했던 블록체인 관련 내용들을 차근차근 작성해 보려하는데
(과연 얼마나 진행할지 벌써 의문이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나도 헷갈려 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이참에 다시 공부도 할 겸... 님도 보고 뽕도 따고... 네????

여튼...
"분산 시스템과 탈중앙화"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 보자면...
(해당 글은 '블록체인 해설서'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슴다!!!)

  • 분산 시스템 (Distributed System)
    - 분산 시스템은 "여러개의 컴퓨터가 동일한 태스크를 처리하기 위해 네크워크상에서 서로 통신하며 협력하는 것"
    - 즉, 특정한 태스크를 빨리(?)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각각의 컴퓨터의 자원을 이용하여 일을 처리하므로써 작업의 효율성이나 가용성을 높일 수 있음.
  • 탈중앙화
    - 각 노드에서 동일한 일을 중복으로 처리함. 따라서 일의 효율성이 극도로 저하됨.
    - 모든 노드가 일을 한 후, 그 결과를 일치시키기 때문에 작업 결과에 대한 신뢰도는 향상 됨


만약...
누군가 블록체인을 이용해 기존 시스템보다 더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하면...
사짜 냄새가... 솔솔...
profile
plan + design + develop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