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02.04

HyeRyun·2021년 2월 4일
0

TIL

목록 보기
48/48

🤗님 오늘 뭐함?

리액트 토이프로젝트 RunAble

  • 문제점 : 미세먼지 api 응답을 받아와서 데이터를 추출할 때, 내 코드에 문제가 있는지 자꾸 TypeError가 뜬다.

    무엇이 문제인가...
    며칠간 폭풍 구글링을 했다. 주로 xml, node element, child element에 관해 검색해보았지만 큰 소득은 없었다ㅠㅠ

모니터를 끄고 생각해보았다. 나는 json으로 응답을 받고 싶었고.. 아무래도 xml에서 데이터를 다루는 것보다는 json으로 받아와서 사용하는게 익숙하니까. 그리고 지금 너무 삽질을 많이 해서 지겨울 지경이라 어떻게든 json으로 바꾸고 싶었다. 다시 공공데이터 포털로 들어갔다. 해당 API의 returnType을 다르게 해서 호출해보았다.

  1. returnType=xml

  2. returnType=json

json으로 응답이 잘 받아와진다. 그렇지만 내가 받은 응답은 xml 형식이었다. 이거 설마............. 파라미터 전달할 때 json 리턴 타입이 저게 아닌가?? 설마설마..하며 주소창을 보니...


띠용?????
아니 분명히 공식 문서에는 _returnType 이라고 써있었는데.....

나 또 낚인거야? 뭔데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코드를 수정하고 다시 실행하니 이제 json으로 잘 받아와진다.

황당하구만...

profile
개발개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