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인턴십] 코딩테스트 후기

Suji Kim·2022년 1월 9일
1

ICT 인턴십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일단 시간을 12시간 줘서 많이 많이 넉넉한편. 문제 난이도도 쉽다. 2시간 제한이었으면 어찌어찌 3문제 이상은 풀었을 것 같은 느낌.. (5문제 다 맞추긴 좀 힘들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문제 특징이 쫌 어려운 문제(4,5)는 비슷한 유명한 문제을 조금 바꿔서 내는 식인 것 같다. 4번 문제같은 경우는 백준의 회의실 배정과 아주아주 유사했다.

1번보다 2번이 더 쉬웠고 3번까진 무난하게 풀었다.

보통의 코테처럼 2, 3시간 제한으로 나온 문제였다면 4(3.5?)문제 이상 풀어야 만족스러울 것 같지만 이건 12시간이나 있었기 때문에 무조건 다맞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평소에 프로그래머스 3단계 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이라면 따로 준비는 안해도 될 정도.. 나는 한 삼사일 전부터 하루에 한 두 문제씩 풀어봤다.


시험 결과는 테스트가 완전히 종료된 후 하루 뒤에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문제 풀었던 시간도 함께 나온다고 하길래 전체 걸린 시간이 나올 줄 알았는데 문제 별로 나왔다. 문제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제출한 코드도 같이 있었다.

아래는 문제 별로 걸려있던 태그들에 대한 점수로 결과 페이지에서 캡쳐했다. 대충 어떤 유형이 나왔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제 난이도(내 느낌 상)


문제난이도
1번프로그래머스 1단계, 백준 브론즈
2번프로그래머스 1단계, 백준 브론즈// 너무 간단하게 풀려서 이거 맞아..? 하면서 제출함
3번프로그래머스 2단계, 백준 실버(2178 미로 찾기 문제와 유사)
4번프로그래머스 2~3단계, 백준 실버(1931 회의실 배정 문제와 유사)
5번프로그래머스 2~3단계, 백준 실버(6800 Huffman encoding 문제와 유사)
profile
매일의 HIGHLIGHT를 찾아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