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코더] Dart 시작하기 #2 DATA TYPES 정리

레일리·2024년 10월 30일
0
post-thumbnail

DartPad에서 설치 없이 연습 가능
노마드코더 Dart 시작하기에서 무료 수강 가능

#2.0 Basic Data Types

  • Dart의 모든 자료형은 Object로 이루어져 있음 (function과 dart의 대부분이 그럼)
  • num 자료형을 사용하면 그 숫자는 integer일 수도 있고 double일 수도 있음
  • intdoublenum을 상속 받음
void main() {
  String name = "nico";
  bool alive = true;
  int age = 12;
  double money = 69.99;
  num x = 12;
  x = 1.1;
}

#2.1 List

  • 리스트 내부 값은 같은 타입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음
void main() {
  var numbers = [1, 2, 3, 4];
  List<int> numbers2 = [1, 2, 3, 4];
}
  • collection if와 collection for를 지원 함
  • List를 만들때 끝을 쉼표로 마무리하면 저절로 여러 줄로 포매팅 됨
void main() {
  var giveMeFive = true;
  var numbers = [
    1,
    2,
    3,
    4,
    if (giveMeFive) 5,
  ];
  print(numbers);
}

#2.2 String Interpolation

  • String Interpolation은 text에 변수를 추가하는 방법
  • 원하는 부분에 달러 기호 뒤에 변수 이름만 적으면 됨
  • 연산이 필요하면 달러 기호 뒤에 중괄호{}로 감싸기
void main() {
  var name = 'nico';
  var age = 10;
  var greeting = "Hello everyone, my name is $name and I'm ${age + 2}";
  print(greeting);
}

#2.3 Collection For

void main() {
  var oldFriends = ['nico', 'lynn'];
  var newFriends = [
    'lewis',
    'ralph',
    'darren',
    for (var friend in oldFriends) "💖 $friend",
  ];
  print(newFriends);
}

#2.4 Maps

  • Map은 js나 ts의 object, python의 dictionary 같은 것
  • key와 value로 이루어진 자료구조
  • key는 String, value는 Object
  • Dart에서는 모든 게 object로부터 생김, objects는 기본적으로 어떤 자료형이든지 될 수 있음
  • players, movies 혹은 photos 같이 API로 얻은 데이터는 Map말고 class를 추천
void main() {
  var player = {
    'name': 'nico',
    'xp': 19.99,
    'superpower': false,
  };

  Map<int, bool> player2 = {
    1: true,
    2: false,
    3: true,
  };

  Map<List<int>, bool> player3 = {
    [1, 2, 3, 5]: true,
  };
}

#2.5 Sets

  • Set에 속한 모든 아이템들은 유니크 함 (중복을 허용하지 않음)
void main() {
  var numbers = {1, 2, 3, 4};
  Set<int> numbers2 = {1, 2, 3, 4};
}
profile
나야, 개발자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