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C 3기] - 5주차-(1)

SangHoon·2021년 9월 5일
0

SSAC 3기과정

목록 보기
12/22
post-thumbnail

🚲Django6


Django를 통해 회원가입, 로그인이 이번주 목표!! (따르릉따르릉)
그전에 필요한 것들을 알아보자!!!!!!!!! (1/2)

  1. template 언어
    •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언어는 if문 과 for문이다.
    • if문
    {% if 변수 %}
    	{{ question.id | length }}   #앱이름.views안의 변수 
    {% else %}
    	<p></p>
    • for문
    {% for 앱이름 in 변수 %}
       	{{ question.id }}	#앱이름.views안의 변수
    {% endfor %}

  2. 쿼리 검색 명령어
    • 클래스명.objects.get() : 클래스에서 하나의 객체만 가지고 올 경우에 사용
      Post.objects.get()
    • 클래스명.objects.all() : 클래스의 모든 내용을 가지고 올 때 사용
      Post.objects.all()
    • 클래스명.objects.filter() : 클래스에 해당되는 내용을 필터링해서 가지고 올 때 사용
      Post.objects.filter()

🚴🏻ORM (Object Relational Mapping)


여기에서 다뤘으니 참고!!

🚵Model


여기에서 다뤘으니 참고!! + 공식문서도!!



📚과제


  • 회원가입, 로그인 기능 구현
    https://cafe.naver.com/codingon/826
    -> 로그인,회원가입 구현은 금방했으나, 로그인된 페이지에서
    userid 값을 가져와 출력하는부분에서 애를 먹었다ㅠㅠ

🦈수업후기


중간에 조금 놓쳐서 값을 가져오는 부분이 조금 이해가 안되서 과제할때 삽질을 좀 했다.. 해당 부분을 복습영상보면서 한번 다시 연습해야겠다..
그리고 알거나 사용해 봤다고 할지라도 제대로 설명할 모르면 1 안쳐야겠다는 생각이 든 하루였다. 앞으로 only 2!ㅋㅋㅋㅋㅋㅋ

profile
되는 이유만 생각하는 카멜레온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9월 6일

고생하셨습니다 ㅋㅋ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