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운영하는 내일배움캠프 Android트랙에 합류 두둥탁

공홈 링크

스파르타 코딩클럽 공식 홈페이지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홈페이지

트랙종류

현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과정은 게임개발, AI, 웹개발, 앱개발 과정이 있다.

그중에 나는 앱 개발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앱 개발 과정에는 Android와 iOS 두 가지가 있다.
예전에 대학교 수업에서 Kotlin으로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가볍게 배운 적이 있었는데 꽤나 재밌었기도 하고 iOS에는 관심이 없어서 Android를 수강하게 되었다.
(참고로 본인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펜슬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케이스도 정품충,,ㅋ)

첫주차는 기본적인 문법을 배우는 주이다. (커리큘럼은 아래에 달아뒀음)
또 기다리는거 못해서 하루 만에 완강 찍었지만 복습해야 해서 다시 보는중~

1주차라고 하지만 하루만에 다하고도 시간이 남는다.
하루에 12시간이라니 고3때도 그렇게 공부한 적은 없는 것 같다.
생각보다 12시간 정말 매우 긴 시간이다.
이론 배우고 실습하고 이런 식으로 진행하는데 궁금한 사람은 제 깃허브 방문하십쇼.
내깃허브_스파르타repo

앱개발과정 커리큘럼

더 자세히 보고싶은 사람은 밑에 링크 클릭!!
커리큘럼 상세보기 링크

요고는 진짜 기숙학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출석체크용 타이머
하루에 12시간을 채우면 된당.
생각보다 조금 빡셀지동,,,

출석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에 관심 있는 사람들...
꼭 일정 미리 비워두고 시작하시길...
저는 조금 갑작스럽게 합류했는데 일정 맞추느라 엄청 애먹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출석 기준 첨부합니당.

첨엔 다들 캠 끄고 말도 안하고 그러는데 나는 그런 분위기 싫어해서 먼저 말 걸고 친해졌다.
이제 우리 조는 앵간하면 다 캠 키고 함 ㅎㅎ 나중에 팀플도 해야 해서 오히려 빨리 친해져서 안심...
이렇게 게더타운에서 다 같이 하는데 서로 물어보기도 하고 행정적으로는 매니저님, 개발로는 시간 맞춰서 튜터님들한테 질문할 수 있다. 게더타운은 카메라 마이크 화면공유 등 화상회의 플랫폼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캐릭터도 내맘대루 꾸밀 수 있다.
옛날에 게더타운 만드는 회사에서 인턴했을 때 바빌론자스로 만들다가 정신 나갈 뻔했는데 이거 만든사람 대단한거같다.

인스타도 잘 안하고 블로그도 귀찮아서 안 쓰는 이예원이지만,
이번에 부트캠프 하면서 코딩 블로그도 작성할 겸 벨로그 만들어서 적어봤당.
붙캠 아직 2일차인데 나중에 후기도 들고 오겠습니당.
슬랙도 사용하고 노션도 사용하고 받은 자료도 많지만
소즁한 회사의 자산이므루 궁금하면 님들도 붙캠신청해^!^

여기서부터는 오늘의 TMI (감성충아니면 돔황차...^^)

이전에 싫었던 것들도 시간이 지나면 바뀌기도 한다.
대학교 1학년 20살 때 코딩 블로거 이런거 많이 보면서 주변에도 많이 했는데 귀찮게 그런 걸 왜 하냐고 했었다.
이젠 그걸 내가 하고 있네 ㅎㅎ 세상에 당연한 것도 없고 정해진 것도 없고 원래라는 것도 없는 거 같다.

좋아하는 것만 하고 살 수 없다. 싫어하는 게 더 도움이 된다는 것도 알아버렸다.
그럼 있잖아 싫어하는 걸 좋아한다고 재정의하면 되잖아~?^^*
그리고 공부하고 지루하고 힘든 거 누구나 싫어해 그걸 해냈을 때 너무 뿌듯하잖아 나만 그런거 아니잖아 그치?
꾸역꾸역이지만 하루가 끝났을 때 오늘도 꽉 찬 하루를 보냈다고 자기 위로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즁

내가 젤 좋아하는 말 ->

  • 자 다울었니? 이제할일을하자
  • 아 하기싫다 그래도 해야지 어떡해 ㅋㅋ

mbti T맞음ㅋㅋ

그럼20000

profile
저는 말하는 감자애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8일

정말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9일

잘 읽었습니다. 홍보팀인줄?!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