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4대 컴포넌트가 상호 간에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메시지 객체
명시적 인텐트 : 다른 액티비티의 이름을 명확히 지정할 때 사용하는 방법
메인 엑티비티에서 인텐트에 데이터를 실어서 넘긴 후, 세컨드 액티비티에서 받은 데이터를 처리
암시적 인텐트 : 약속된 액션을 지정하여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기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
전화 거는 것을 예로 들면 전화번호를 인텐트로 넘긴 후에 전화 걸기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과 같음
d: 디버깅 용도로 남기는 로그
e: 가장 심각한 오류 발생시 남기는 로그 (빨간색임)
i: 정보를 남기기 위한 로그
v: 상세한 기록을 남기기 위한 로그 (verbose)
w: 경고 수준을 남기기 위한 로그
안드로이드의 메뉴는 옵션메뉴와 컨텍스트 메뉴로 구분
레이아웃 안에 부분 화면으로 레이아웃을 넣을 수 있음
테블릿과 같이 큰 화면에서는 한 화면에 여러 부분 화면을 넣는 것이 효율적임
프래그먼트는 부분화면을 독립적으로 만들어주며 액티비티를 그래도 본떠 생성
하나의 액티비티에 하나의 프래그먼트를 전체 화면으로 보여주면 시스템과 관계없이 전체 화면을 전환하는 효과를 만들 수 있음
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 위에 올라가야 프래그먼트로 동작함
인플레이션을 위한 별도의 콜백 메소드를 제공함
프래그먼트가 액티비티의 프래그먼트 매니저를 통해 의사소통하는 방식
독립적인 상태 유지를 위해 수명주기 메소드를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