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te: 8-bit, 최소값 -128, 최대값 127 (0의 존재 때문에 -1이 됨), 큰 배열(array)에 사용한다면 메모리 절약에 유용
short: 16-bit, 최소값 -32,768, 최대값 32,767
int : 32-bit, 최소값 -(2^31), 최대값 (2^31)-1, -1을 해주는 이유는 '0'의 존재 때문
long: 64-bit, 최소값 -(2^63), 최대값 (2^63)-1, int의 범위를 넘어서는 큰 숫자들을 다룰 때 long을 쓴다.
float: 32-bit, 정수(int)에서 큰 배열에서 사용할 때, byte와 short를 쓰면 메모리 효율이 좋아지는 것처럼 실수에서는 아래의 double 대신에 float를 쓰면 메모리를 아낄 수 있음. 정교한 실수 값을 다룰 때는 float 타입을 추천하지 않는다. 대신에 java.math에 있는 'BigDecimal' class를 추천함.
double: 64-bit, 실수를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타입, float와 마찬가지로 정교한 실수 계산에서 사용하는건 절대(never) 사용하지 않는다.
추가자료
Primitive Data Types
Variables
캐스팅(Casting)이란
자바에서는 변수의 데이터타입을 굉장히 엄격하게 통제하기 때문에 자바를 사용하다보면 어떠한 변수에 들어갈 값 또는 변수에 들어있는 값을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컨버팅(converting)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 사용하는 키워드가 '캐스팅(casting)'이다.
'toString()'을 이용하며 숫자가 문자로 잘 바뀌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getClass()'를 쓴다.
추가자료
Java Type Ca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