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기록, 원인은 대부분 심플하다

정(JJeong)·2023년 1월 28일
0

대부분의 오류는 역시 오타에서 생긴다..😶

netflix clone 작업 중에 분명 제대로 코드를 쓴것 같은데 이상하게 결과가 안나왔다.

원인찾기

검색기능을 구현하는 거였는데 이상하게 검색 결과가 나오지를 않았다. 그래서 console을 찍어보면 분명 들어오는 값이 있다...

콘솔

외않되

뭐지..? 왜지..? 그래서 원인이 뭘까 찾다가 경고문이 문제인가 싶어서 그것도 고쳐보고 이것저것 확인했다.
(물론 경고문은 실행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찾았다 요놈..

원인

아... 찾았다.. 진짜 어이없는ㅋㅋㅋㅋ
실수였다.. 역시 대부분의 오류는 오타나 빼먹는 부분에서 나오는 거 같다..ㅠ

저 사진에 빨간 밑줄을 보면 지금은 제대로 작성해서

searchResults.length > 0 ? ( ~

이렇게 작성되어 있지만 원래는 저부분을

searchResults.length ? ( ~

이렇게만 작성되어 있었다...핳하하ㅏㅏ하하ㅏㅎ핳

성공

ㅎㅎ이제 된다... 뭐가 잘못됐나 찾느라 대똥꼬쇼를 했네..ㅠ


결론: 항상 코드빼먹지 말고, 오타가 안나게 조심하자 !

P.S 나 이거 작성한지 한참됐는데 왜 임시글에 묵혀있었냐...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며 기록하는 블로그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