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 구디아카데미 김지훈 강사님의 수업자료와 강의 내용 정리, 실습한 내용을 정리함!
index, controller, Character, Attack, Defense 코드 리뷰 후 정리 예정
요약
- Interface 는 복수 개의 구현이 가능하다.
- Interface 를 구현한 클래스는 해당 인터페이스 형태에 들어갈 수 있다.
- Interface 를 구현받는 즉석 객체를 만들 수 있다.
- 이 객체는 즉석에서 만들어져서 이름이 없다.
- 그래서 이것을 익명(anonymous) 객체라고 부른다.
요약
- Class 와 다르게 interface 는 모듈 구조를 갖는다.
- 그렇기 때문에 복수개의 interface 를 구현 및 상속이 가능하다.
추상화 전
기본 빙수에서 중복되는 부분의 코드를 반복해야 함
추상화 후
공통으로 들어가는 추상클래스 만들고
추상 메서드 설정 > Vingsu 상속 > 코드 중복 피함
요약
- Interface 를 사용하면 결합도를 낮출 수 있다.
- 규격이 있다면 서로 다른 것들끼리 충돌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StandardModel model = null - SrandardModel 을 상속받은 객체들은 모두 이 형태에 들어갈 수 있다.
복잡한 것을 간단하게 만드는 것이 어느 영역에서나 중요한 것.